2021년 한 시즌을 강타한 드라마 DP의 시즌2 시리즈가 올해 7월 말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정확히는 7월 28일 공개예정이죠. 군무 이탈 체포조를 소재로 한 밀리터리 장르가 다소 생소했지만, 배우들의 연기가 돋보이고 그 스토리가 탄탄해서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곧 있을 시즌2를 기다리며 DP 시즌1의 포스터를 아이패드로 그린 그림을 올려볼게요.
드로잉
한호열 상병(구교환)과 이병 안준호(정해인)의 모습을 그렸습니다. 아이패드의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했습니다. DP라는 글자는 가장 위에 있는 레이어로 해서 그려야 합니다. 그림에서 가장 튀어나온 부분이니까요. 그리고 그 밀리터리의 러프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스크래치가 들어간 지우개 툴을 사용해서 살짝 터치했습니다. 그 다음 레이어에는 주황색으로 철망을 그려줬고요. 나머지 인물들의 레이어가 배치되죠. 저는 그림의 특성 상, 레이어를 많이 나누어서 그리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레이어를 잘 나누는 것만으로도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많이 단축시킨다는 말은 많이 들었지요. 이건 개인차가 있는 것 같아요. 스케치는 ‘모노라인’ 기본 브러쉬에 안정화를 좀 더 높여서 그렸습니다. 안정화 없이는 손이 덜덜 떨려서 그림을 못 그리겠더라고요.
드라마 DP
시즌 1의 마지막이 열린 결말로 나오면서 다양한 해석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 시즌2에서는 어떻게 스토리가 이어질 지 정말 궁금합니다. 이번 시즌2는 시즌1과 같이 총 6부작입니다. 8월 27일 공개라고 포스터에는 적혀 있으나, 나무위키 상에서는 7월 28일 공개라고 되어 있네요. 이 드라마는 사실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이 원작입니다. 지금껏 수많은 명작 영화들이 웹툰을 기반으로 완성되었죠. 아무래도 웹툰이 가진 탄탄한 스토리가 빛을 발휘한 것 같습니다. 저도 웹툰을 도전하려 했으나 …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그림을 잘 그려내야 하는 문제도 있지만, 스토리를 구성하는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웹툰을 지속해서 그리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도 언젠가 한번즘은 꼭 도전을 하기를… 마음속으로 외쳐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