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파업소식입니다. 대학 면접, 직장 출근, 중요한 약속 등을 앞두고 걱정이 태산입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일단은 약속대상에게 상황을 알리고 추후에 필요할 열차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아두기로 합니다. 파업이 언제까지일지 모르니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차지연증명서 1분만에 발급받기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 간편지연증명서 떼기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간편지연증명서로 가는 링크를 달아놓겠습니다. 굳이 프린트할 필요가 없다면 스크린샷으로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몇호선인지, 시간대는 언제인지만 체크하면 됩니다.
30분이상 지연된 경우라면 다음 번호로 연락해서 문의해주세요. 고객 콜센터 번호입니다.
☎️1577-1234
문자로 지각을 알리는 방법(복사해서 쓰세요)
상대방이 상황을 이해받을 수 있도록 정중하면서도 간결하고 확실하게 전달하면 됩니다. 예문을 들어드릴테니 복사해서 쓰세요.
회사의 경우
안녕하세요, [이름]입니다.
현재 철도파업으로 인해 교통 상황이 좋지 않아 예상보다 늦어질 것 같습니다.
최대한 빨리 도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면접의 경우
안녕하세요, [회사명] 면접을 앞둔 [이름]입니다.
현재 철도파업으로 인해 이동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예정된 시간보다 약 [예상 시간]분 정도 늦어질 것 같아 미리 양해를 구하고자 연락드립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최대한 빠르게 도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전화를 해서 알리는 것인데요. 전화가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문자부터 정중하게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예상 도착 시간을 함께 알려주는 것은 신뢰를 줍니다. 대부분의 상황이 잘 해결될테니 걱정말고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전화할때는 문자의 내용과 똑같이 말씀드리면 됩니다. 앞으로 파업이 지속되는 동안엔 추운 날씨를 버티고 있어야할 수도 있어요. 그럴때 필요할 핫팩도 미리 준비해보세요. 아주 유용할 겁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